부산교통공사,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5년 연속 우수 등급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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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교통공사,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5년 연속 우수 등급 달성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4.24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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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교통공사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교통공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교통공사(사장 이병진)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에서 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해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4일(수) 밝혔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2008년부터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 79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관리체계, 정보주체 권리보장, 개인정보 침해방지 관련 업무 수행 및 의무 준수 여부 등 개인정보 관리운영 실태 전반을 평가해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진단은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 실시 예정인 ‘공공기관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의 기준을 시범 적용하여, 검증 기준을 강화하고 정성지표 비중을 대폭 확대했다.

공사는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홍보 방송을 송출하고, 사내 개인정보보호 화면보호기를 자체 제작 및 배포하는 등 개인정보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개인정보 암호화 솔루션 프로그램 고도화 및 개인정보 접속기록 솔루션 프로그램 도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 안전조치의 적절성 및 개선 노력과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자 교육관리 등을 통한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수탁의 적절성 및 사후관리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시민의 소중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개인정보를 더욱 철저하고 빈틈없이 보호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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