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산업역사박물관, 초교 대상 신규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초교 대상 신규 교육프로그램 운영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6.2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오는 7월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 <움직이는 종이로봇 ‘뮤봇(museum robot)’ 만들기>를 진행한다고 26일(수)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초교 대상 신규 교육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초교 대상 신규 교육프로그램 운영

하반기 신규 교육프로그램인 <움직이는 종이로봇 ‘뮤봇’ 만들기>는 현재 상설전시실에서 전시 중인 ‘산업용 로봇’을 움직이는 종이 로봇의 형태로 만들어 보는 활동으로 기계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해당 교육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의 마스코트인 로봇개 ‘산박이’도 직접 볼 수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산업용 로봇이 필요함을 학습하고, 우리의 삶 속에서 로봇이 활용될 수 있는 분야를 자유롭게 상상해 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22년에 개관한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은 안산의 역사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전시·교육·문화행사 등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안산의 산업사를 소개하기 위해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설, 시민들의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은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7월에 개막 예정인 안산의 자동차 부품 산업 관련 기획전시 인사이드 카 <INSIDE CAR>와 연계한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8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