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두뇌에서 ‘천재의 뇌’로 변신
상태바
평범한 두뇌에서 ‘천재의 뇌’로 변신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1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딩으로 리드하라 작가 이지성

 “인문고전은 소크라테스, 플라톤, 칸트, 공자, 맹자 등의 천재들이 쓴 책이며, 사고가 응집된 것이다. 지극히 평범한 두뇌를 가진 내가 천재의 뇌로 거듭날 수 있는 유일하고 쉬운 방법은 인문고전 독서를 하는 것이다.”라고 이지성 작가는 말한다.
 
 부천시 평생학습센터는 4월 월례특강에 이지성 작가를 초대했다. 저서에는 『리딩으로 리드하라』, 『꿈꾸는 다락방』, 『가장 낮은데서 피는 꽃』,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스무살, 절대지지 않기를』등이 있다.

 이번 인문학산책에서는 이지성 작가 본인의 베스트셀러‘리딩으로 리드하라’라는 주제로 인문 고전을 읽는 방법과 인문 고전 독서를 아이에게 교육하는 방법 등을 강의한다.

 부천시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 김재홍 팀장은 “독서의 중요성은 알지만 어렵고 힘들게 생각하는 청소년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저녁시간 가족이 함께 인문학으로 힐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번 특강은 23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부천시민학습원 누리터에서 사전접수 100명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방문 및 전화(032-625-2937), 이메일(wjy7707@korea.kr)로 하면 된다.
·부천시평생학습센터 ☎032)625-2853
·부천시자기주도학습홈페이지 http://learning.bucheon.go.kr
·Twitter http://twitter.com/learningbc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learningb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