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 광주 서구 ‘장애인 미소지움 센터’ 건립
상태바
정승, 광주 서구 ‘장애인 미소지움 센터’ 건립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4.02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예산 확보, 장애인 단기간(短期間) 보살필 시설 확대 추진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정승 후보
【광주=글로벌뉴스통신】광주서구 장애인 직업 재활, 교육 투자 예산 확보.

 정승 새누리당 후보(광주 서구을) 2일 “정부 예산을 투입, 광주서구에 장애인을 단기간(短期間) 보살펴 주는 ‘장애인 미소지움 센터’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장애인 가족들이 장애인 보호 때문에 여행이나 가족단위 행사를 할 수 없는 등 어려움이 매우 크다”며 “광주 서구에 장애인을 짧은 시일이나 시간 동안 보살필 수 있는 장애인 보호시설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정승 후보는 특히 서구의 경우 장애인 단기보호 시설이 한 곳(희망의 집) 뿐이어서 장애인 가족들의 고충이 크다며 우선 서구내 운영중인 장애인 시설들이 중증장애인을 일정 기간 동안 보살펴줄 수 있도록 시설 확충 및 전문인력 투입에 필요한 정부 예산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당선되면 광주 서구에 국고 지원을 통해 ‘장애인 미소지움 센터’를 새로 건립하여 단기간 장애인을 보살펴주는 복지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승 후보는 또한 ‘미소지움 센터’는 보호 기능 외에 직업 재활 기능을 확대, 장애인들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교육 및 취업 정보, 맞춤형 일자리 제공 등 종합 장애인 지원시설이 될 수 있도록 충분한 중앙정부 지원을 끌어오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이와 함께 서구내 장애인 복지시설의 경우 부족한 예산 때문에 장애인 재활에 필수적인 전문인력이 크게 부족하다며 지자체의 열악한 재정을 감안, 장애인 복지시설에는 별도의 국고 지원을 투입할 수 있는 법적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