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구민과 함께하는 아동정책 토론회 개최
상태바
부산 금정구, 구민과 함께하는 아동정책 토론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8.11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정구) 구민과 함께하는 아동정책 토론회
(사진제공:금정구) 구민과 함께하는 아동정책 토론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금정구는 지난 10일(토) 금정구민과 함께하는 아동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2024년 금정구 어린이·청소년 의원을 비롯하여 학부모, 아동 관계자 등 7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분야별 아동정책 욕구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는 놀이·여가 △참여·존중 △안전·보호 △교육환경 △가정생활 △보건·복지 등 아동 친화 6개 영역으로 진행되었으며, 1차 자유토론 진행 후 최다 득표한 주제에 대해 2차 토론회에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였다. 토론 결과 진로 체험장 설치 △실내 스포츠 공간 마련 △주택가 쓰레기 정거장 개설 △가족 단위 여가 활동 활성화 △ADHD 및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지원책 마련 △영유아 장애아동을 위한 어린이집 장애통합반 운영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이번 토론회에서 도출된 정책 아이디어는 제3기(2025~2028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추진계획 및 전략과제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금정구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은 면밀한 검토를 거쳐 아동정책 수립의 밑그림을 그리는 데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모든 아동이 행복한 꿈을 펼치는 아동친화도시 금정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