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하우빌드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 출시
상태바
하나은행·'하우빌드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 출시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4.08.1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나은행)하나은행과 건축 플랫폼 기업 '하우빌드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 출시 포스터
(사진제공:하나은행)하나은행과 건축 플랫폼 기업 '하우빌드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 출시 포스터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국내 대표적인 건축 플랫폼 기업 하우빌드(대표 이승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사대금을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해주는 『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하우빌드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로, 건축주로부터 받은 공사대금을 하나은행의 에스크로 계좌에 안전하게 예치하고, 공정률에 따라 펌뱅킹으로 시공사 및 하도급사에 편리하게 지급해주는 서비스다.

또한, 건축주는 하우빌드의 '공사관리 시스템'을 통해 직접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매일 업데이트되는 공사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공사는 하우빌드가 확인한 공정률에 따라 안전하게 기성금을 받을 수 있어 건축주, 시공사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기업디지털본부 관계자는 "『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는 시공사에게는 공사대금의 안전한 수금을 보장하고, 건축주에게는 시공사의 책임 있는 시공을 보장 받을 수 있어 이해관계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다"라며, "앞으로도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마련을 통해 손님께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프렌차이즈 가맹금 관리를 위한 '프렌차이즈 에스크로 서비스' ▲판매기업과 구매기업 간 결제대금 관리를 위한 '선불금 관리 대행 서비스' 등을 출시하며 에스크로와 펌뱅킹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기업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