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박창식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원장 임명
상태바
문체부,박창식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원장 임명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9.06 18: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문체부) 박창식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
(사진제공:문체부) 박창식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

[세종=글로벌뉴스통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지난 5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원장에 박창식 씨를 임명하고 6일(금)에 임명장을 수여했다.

박창식 신임 원장은 엠비시(MBC) 드라마제작국 연출자, 김종학프로덕션 대표이사, 한국드라마제작협회 회장, 제19대 국회의원 등을 두루 거치며 국제문화교류 분야에서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쌓고 한국 문화콘텐츠의 해외 진출에 힘쓴 전문가이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제문화교류 진흥법」 제12조에 따른 국제문화교류 전담 기관인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위상을 강화하고 해외 각국과의 문화교류 및 협력을 활성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임 원장의 임기는 3년(2024. 9. 5.~2027. 9. 4.)이다.

유인촌 장관은 “한국의 높아진 문화적 위상만큼 국제사회에서 문화발전에 앞장서야 하는 우리의 역할과 책임도 커지고 있다.”라며, “신임 원장이 문화콘텐츠 전문가로서 순수예술과 전통문화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우리 문화가 세계 곳곳에 뻗어나갈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eonhwa 2024-09-07 19:21:27
늦은감이 있지만 축하합니다.
국제 교류 잘 하실것으로 믿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