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글로벌뉴스통신](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최정규)에서 운영중인 김해시니어클럽&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는 2024년 9월 23일부터 9월 24일까지 양일간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340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 소양, 직무 6차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활동성격은 근로이며 노인의 경력과 활동역량을 활용하여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로 활동에 필요한 소양, 안전수칙에 대한 교육 및 사업별 직무 수행을 위해 참여자들이 교육을 받았다.
23일 교육에 참여한 장○○ 어르신은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를 참여하면서 나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고 교육을 통해 역량강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교육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최정규 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는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에 참여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문의는 김해시니어클럽·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누리집(www.ghsclub.or.kr) 또는 유선(☎ 055-310-3300, 055-323-658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