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기업 수요 중심의 다양한 기업 지원 시책 추진
상태바
음성군, 기업 수요 중심의 다양한 기업 지원 시책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10.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 음성군청
(사진제공:음성군) 음성군청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음성군은 1986년 음성농공단지 조성을 시작으로 28개의 산업(농공)단지를 조성·관리하고 있고 매년 60억 원을 투입하여 기업의 경영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음성군은 수도권과 매우 인접해 있고 전국으로 뻗어있는 편리한 교통망이 구축돼 있어 현재 약 3000여개(근로자 49,000여명)의 기업이 음성군에서 사업을 경영하는 등 음성군의 우수한 지리적 강점과 기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원으로 매년 많은 기업이 음성군으로 이전하고 있다.

아울러, 민선 7기 이후 13조 8404억 원 투자유치 및 1만 6628명 고용을 달성했으며 민선 8기 투자유치 목표 8조 5천억 원, 1만 3천만 고용 창출 달성을 위해 순항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음성군으로 도약하고 있다.

특히 근로자 정주여건, 기업 경영지원, 기업애로 해소 등의 목표로 내거는 기업 지원 전략을 통해 음성군은 매년 기업 수요 중심의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군 중소기업지원시책 주요 분야는 △자금지원·기업애로 해소 △기업 정주여건 개선 △기술개발·판로지원 △수출개척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우선, 경기침체 및 고금리·고환율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게 은행 대출 시 이자 차액 일부(연2.0%~2.5%)를 보전해주는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사업’은 지난 5월 조례를 개정해 대출한도를 3억 원에서 5억 원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달 23일까지 음성군청 기업지원과에서 방문·우편 접수 받는다.

또한, 매년 기숙사 신·증축 및 공용시설 개보수 지원과 기숙사 임차비 지원 사업, 중소기업 공동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중소기업의 정주여건 및 근무환경 개선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외 중소기업의 개술개발 및 판로지원과 수출개척 마케팅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제조물 책임보험료 지원, 중소기업 개별 전시 박람회 지원, 스마트 공장 보급 지원, 소기업형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 수출보험료 지원, 중소기업 역량강화 지원 등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매년 5955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정주여건 개선·투자·수출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지원 시책을 발굴하겠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기업 친화정책으로 음성군과 기업이 공동 성장 할 수 있는 행정을 펼쳐 살기 좋고기업하기 좋은 음성군을 만들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