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글로벌뉴스통신]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소재 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는 10월2일 (수) 총장실에서 학교 관계자 및 (사) 국가품질명장협회 전북지회 명장과 함께 고숙련 간담회를 진행하였으며,국가품질명장협회 전북지회장 황성배 명장,이상헌 명장,안효범 명장을 석좌교수로 임명하였다.
사단법인 국가품질명장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품질경영 및 공산품 안전관리법 제6조 동법시행령 제5조에 의거 1991년부터 대통령이 지정하는 “대한민국 국가품질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광역시도에 12개 지회로 운영되고 있다.
국가품질명장은 각 기업에서 동일분야 15년 이상의 모범근로자로서 각 기업의 자율과 창의를 바탕으로 생산성 및 품질혁신실적과 현장개선활동의 리더십이 투철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여 경쟁력강화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기술인을 선정하여 대통령이 임명한다.
이날 석좌교수로 임명된 황성배 명장은 ㈜휴비스전주공장과 대전 연구소에서 46년간 근무하였고 1991년도 1기 명장으로 현재 (주) 명진에코화이바 현장에 근무하고 있으며, 이상헌 명장은 기계분야 국가품질명장으로 ㈜현대자동차에서 35년간 근무하였고, 현재 한국경영기술원 이사로 활동 중에 있다. 안효범 명장은 ㈜ LS엠트론에서 23년간 기계응용가공분야에서 근무하였으며, 현재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로 현장에서 기술인력을 가르치고 있다.
권은하 군장대학교 교수(혁신지원사업단장)는 “혁신지원사업을 통하여 학생들이 최고의 교육 환경에서 최고의 교육을 받아 최고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황성배 국가품질명장(석좌교수)은 “전문기술교육과 더불어 학생 역량강화를 위한 멘토로써 인성 교육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담당함으로써, 다음 세대를 이어가는 국가품질명장을 키우는데 역량을 다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