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 문화, 도서관에서 만나보세요
상태바
세계 각국 문화, 도서관에서 만나보세요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5.04.2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립북부도서관,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 운영
   
▲ (사진제공:부천시) 북부도서관 다문화자료실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립북부도서관에서는 다문화가정과 외국인근로자를 위해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 내 학교를 선정해 다문화도서를 전시하는 ‘찾아가는 다문화 도서전시회’를 오는 11월까지 진행하며,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가까운 작은도서관에서 다문화도서를 대출·열람할 수 있도록 ‘다문화 순회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5월과 6월에는 유아를 대상으로 여러 나라의 전래동화를 들려주며 만들기 놀이체험을 하는 ‘책이랑 세계여행’이, 8월에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밤하늘 별자리를 관찰하고 천문우주 돔 영화를 상영하는 ‘도서관 속 우주여행’이 준비되어있다.

이 밖에도 ‘청소년 글로벌 체험교실’, ‘다문화 온가족 인형극’, ‘도서관 다문화 한마당’ 등 다문화 가정 및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이해하고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다양한 문화가 함께 소통하는 부천시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립북부도서관은 지난 2011년 다문화자료실을 조성한 이래 지금까지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bcl.go.kr)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library.bc)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북부도서관 (032-625-4601, 460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