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같이 천연기념물 보러 가요
상태바
엄마, 아빠! 같이 천연기념물 보러 가요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5.0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문화재연구소, 5월 가정의 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사진제공:국립문화재연구소) 물거미전시 대관찰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강순형)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어린 자녀가 함께 하는 가족 대상 자연유산 체험 프로그램 「엄마, 아빠와 함께 즐기는 천연기념물」을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천연기념물센터(대전광역시 서구 소재)에서 운영한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물거미의 증식 성공 사례 관찰과 물거미 오르골 만들기, 노거수로 만나는 우리 문화, 금줄 만들기, 전문 전시 해설사인 도슨트와 함께 하는 전시관 탐방 등으로 꾸며지며, 참가 가족에게는 체험 결과물과 기념품이 증정되어 행사 참여의 의미를 더한다.

자연유산에 관심이 많은 5~10세 자녀를 둔 3인 이상 가족이면 참가 가능하며, 매회 선착순 7팀을 선발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4일 오전 9시부터 천연기념물센터 누리집(www.nhc.go.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ryoon@ocp.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5월 가정의 달에 온 가족이 자연유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연유산이 지닌 가치를 느끼고, 함께 할 때 더욱 소중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고 모든 국민이 다함께 누릴 수 있도록 문화유산3.0 정신에 부합하는 다양하고 풍성한 수요자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