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일 2024년 성과보고회 ‘나야, 마인두’를 개최했다고 4일(수)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 및 관련 기관 관계자 1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진행된 다양한 안산시 정신건강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 및 위기관리사업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에 대한 다양한 재활서비스 제공 ▲정신장애인 내부 취업 훈련 및 외부 취업 연계 사업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사업 ▲아동, 청소년기 정신건강문제 조기발견 사업 등 올해 추진사업의 성과를 공유의 시간이 진행됐다.
또한 ‘마인두클라쓰’, ‘흑백마인두’ 등 다양한 성과 보고 영상과 아로마 오일·타로 부스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성과보고회 참여자들의 흥미를 더했다.
아울러, 이번 성과보고회 내용은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 ‘마인두 TV’에 접속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한 해 동안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도 시민들의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 정신질환 예방, 정신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통합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411-7573)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