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최명현)은 지난 12일(목) 제천 더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2024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는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대표와 임직원, 제천시, 충북테크노파크,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유공기업 표창, 2024년도 사업실적과 2025년도 사업계획 보고, 한방·천연물소재 연구개발 제품화 지원사업 성과 보고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한방·천연물 소재 연구개발 및 제품화 지원사업 성과 보고에서 산양삼을 이용한 스틱제품 △발효산양삼홍삼고 및 쌍화탕을 제형화한 쌍화고 △한탐, 나노추출 공법을 활용한 △약도라지모과생강청, 간편한 청국장 밀키트 △간편황기청국장의 총 4가지 신제품 소개가 눈길을 끌었다.
유공기업 표창에서는 올 한해 성과가 두드러진 △본초다담(대표 박현수) △천약선㈜(대표 이기혁) 2개 기업에 대해 제천시장 표창패가 수여되었다.
최명현 이사장은 “취임 당시 약속했던 조직의 안정화와 직제개편을 마쳤다. 올해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내년에는 기업회원과 한마음 한뜻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겠다”라며“다가오는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창규 제천시장은 “다가오는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성공을 위해 기업회원과 관계기관의 지속적인 협력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