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5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대전시, 2015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5.1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화), 20일(수) 이틀에 걸쳐‘2015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개최
   
▲ (사진제공:대전광역시) 주민자치페스티벌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우수동아리 경연도 보고, 솜씨자랑 작품도 보고, 목걸이랑 지갑도 만들고!!

대전 5개구 78개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는‘2015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이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에 걸쳐 시청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주민자치센터의 수강생들이 일년 동안 배운 실력을 주민과 이웃 앞에서 전시하고 발표하는 자리로서 주민자치센터의 가장 큰 잔치로 손꼽히는 행사이다.

올해는 경연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 크게 3개의 마당으로 진행된다. 경연마당은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로써 밸리댄스, 난타, 풍물 등 5개구 10개 동아리팀이 나서며, 심사는 분야별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뿐만 아니라, 해당 자치구 주민자치센터 담당과장이 함께하여 심사에 공정성을 더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 최우수 1팀과 우수 2팀은 오는 10월 광주에서 열리는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전시마당은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로 2층 전시실에서 이루어진다. 수채화, 유화, 사진 등 58점의 서양적인 작품과, 서예, 사군자, 한지공예 등 159점의 동양적인 작품이 전시된다. 아울러 3층 로비에는 가죽꼴라쥬, 퀼트, 떡한과만들기 등 5개의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김추자 시 자치행정과장은“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다함께 직접 공연하고 참여해 한바탕 마을잔치를 여는 문화행사로 지난 해에는 1천명이 넘는 주민들이 관람할 정도로 인기 많은 축제라면서 올해도 이번 행사가 주민자치센터 간 정보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간 소통의 장으로 자리 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