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요청하세요”
상태바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요청하세요”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5.06.14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사업 집중홍보기간 운영

【울산=글로벌뉴스통신】울산시는 오는 6월 말까지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사업 집중홍보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집중홍보기간은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사업의 안정적 정착과 시민 인지도 제고를 위해 운영된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울산시 및 구·군 누리집(홈페이지) 알림창 게재, SNS 및 블로그 홍보, 버스 정류장 전광판 안내, 현수막 게재, 전단지 및 리플릿 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에 나선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사업’은 폐가전제품 배출 전 예약을 하면, 수거전담반이 가정에 방문해 무상으로 수거하는 사업이다. 

울산시는 지난해 6월부터 한국전자산업환경협회와 협약을 체결해 사업을 추진 중이며, 2014년 1만 6,921대, 올해 4월 말까지 8,913대의 폐가전제품을 무상 수거했으며, 지난 3월부터는 기존 대형 폐가전제품에서 중형과 소형까지 방문수거 품목을 확대했다. 

이용 방법은 콜센터(1599-0903), 카카오톡(ID: weec) 또는 인터넷(www.15990903.or.kr)으로 배출예약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폐가전 배출에 따른 운반곤란 등 주민 불편 해소와 폐가전제품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무상 방문수거사업을 시행 중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