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학사 미래관 준공식 및 제3회 강원포럼 개최
상태바
강원학사 미래관 준공식 및 제3회 강원포럼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6.2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승희 강원랜드사장, 제2강원학사 건립 후원금 10억 전달
   
▲ (사진제공:강원도청)함승희 강원랜드사장, 제2강원학사 건립 후원금 10억 전달

[강원=글로벌뉴스통신] 강원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문순)은 2015. 6. 20.(토) 강원학사 설립 40주년을 맞이하여 함승희 강원랜드 사장, 허인구 숙우회장(SBS 미디어 크리에이트 전무), 권영중 전 강원대총장을 비롯한 숙우회원과 재사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생 전용 강당인「미래관」의 준공식을 가졌다.

지난 1975년에 최초 설립한 후, 1989년에 현재의 난곡동에 신축 이전한 강원학사는 사생들의 숙식 등 거주에는 큰 불편이 없지만 사생 교양강좌 및 소모임 활동을 비롯한 각종 행사를 치룰 공간이 전무하여 그동안 구내 식당이나 로비를 행사장으로 급조하여 진행하는 등 사생들의 눈높이에 크게 부족한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강원학사(원장 함석근)는 건립 40주년에 즈음하여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 전기를 마련코자 2014년부터「제2 강원학사 건립」사업과「태양광발전설비 설치」사업 그리고「미래관 건립」사업을 3대 특수시책으로 적극 추진해 왔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지난 5월에「태양광발전설비 설치」사업의 준공식을 가졌으며 이번에는 274㎡(83평) 규모로 1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미래관」을 준공하게 된 것이다.

이 날 준공식을 맞이하여 강원학사를 방문한 함승희 강원랜드사장은「제2 강원학사 건립비」10억원을 기탁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감사와 열렬한 박수 갈채를 받았다. 또한 강원학사 사생 자치회에서는 서양화를 전공한 이혜진 사생이 그린 함승희 사장 인물화와 꽃다발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을 전달했다.

한편, 이 날 준공식을 기념하여 강원학사 출신들의 모임인 숙우회에서 제 3회 강원포럼을 개최하고“강원도의 발전을 위한 강원학사와 숙우회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원포럼의 1부는 박영준 국방대 교수의 진행으로 배진환(행자부 지방세제국장), 최교묵(청와대 행정관), 김하기(변리사),김여진(도민일보 기자) 등 4명의 숙우가 패널로 참여하여 도전하고 성공해서 지역과 도민에 보은하는 숙우회의 역할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어진 2부에서는 함승희 강원랜드 사장, 권영중 前 강원대 총장, 최선집 변호사 등 3명이 강사로 나서 서생들과 젊은 숙우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행사 후 참석자들은 사생들과 함께 강원학사 구내식당에서 만찬연을 갖고 선후배간 돈독한 정을 나누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함석근 강원학사 원장은 참석자들은 물론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강원도와 도내 각 시군에 감사를 표하고 사생들에게는 지역과 도민에게 보은하는 참된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