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정부과천청사, 지역 상권 활성화에 나서
상태바
과천시.정부과천청사, 지역 상권 활성화에 나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0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과천시청

[과천=글로벌뉴스통신] 과천시와 정부과천청사 공무원과 군부대원들이 메르스로 침체된 과천 관내 상권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500여 명이 근무하는 과천시는 이달부터 구내식당 휴무일은 월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고 인근 상가 식당을 자율적으로 이용하여 매출 신장에 도움을 주고 있다. 500여명이 매월 이틀 인근식당을 이용할 경우 월 700만원의 매출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2년 전 정부과천청사 주요 부처들의 세종시 이전으로 가뜩이나 어려운 과천 상인들이 메르스 사태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가만히 앉아서 보고만 있을 수 없어서 궁여지책으로 구내식당 휴무일을 확대하기로 했다”며 “전 직원들이 경제적 손실과 불편을 감수하고 적극 동참하고 있는 만큼 매출저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래부 등 3,300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정부과천청사도 지역 상권 활성화에 두 팔 걷고 나섰다. 이달부터 총 5개의 구내식당 중 2개 식당을 제외한 나머지 3개 식당에 대해 기존 월 2회 구내식당 휴무일을 월 4회로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청사 내 구내식당은 1개소 당 1일 평균 600여 명, 월 평균 2,400여 명이 이용하고 있어 인근 식당에 돌아가는 매출효과가 월 평균 1,600만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는 과천 중심상가와 멀리 떨어져 있는 국군기무사령부도 구내식당 휴무일을 월 1회에서 2회로 늘려 운영하고 있다. 기무사의 한 관계자는 “중심상가 지역 식당을 이용하는 부대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50인승 대형버스 2대를 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이들 3개 기관의 식당이 쉬는 날이면 인근 식당가는 전날부터 예약이 줄을 잇는 등 음식점마다 만원사례를 빚고 있다.

중앙동에서 우렁추어탕집을 운영하는 박인숙(57세) 사장은 “과천시청 등 공공기관의 구내식당이 쉬는 날이면 하루 전날부터 예약전화가 빗발친다”며 “매출도 늘었지만 무엇보다 지역상가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애써 주시는 관공서 공무원과 군부대원들의 고마운 마음이 더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