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전국대회체육행사로 지역경제 활기넘쳐
상태바
제천 전국대회체육행사로 지역경제 활기넘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0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등축구연맹전 등 다양한 전국규모대회가 줄 이어 개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제천시

[제천=글로벌뉴스통신] 스포츠를 통한 시민이 행복한 자연치유도시 제천에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다양한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여 지역경제활성화 및 도시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7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열리는 제51회 추계 한국중등(U-15)축구연맹전은 오는 8월 6일 저학년부 4개 그룹의 결승전이, 9일에는 고학년부 4개 그룹 결승이 치러진다. 10일에는 고학년과 저학년 청룡그룹의 결승으로 그 화려한 막을 내릴 예정이다.

제천시와 제천시축구협회 및 제천시 자원봉사센터, 세명대 한방병원, 대원대학교 등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순조롭게 대회가 진행되고 있으며, 292개 팀 15,000여 명이 제천을 방문해 지역 홍보와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밖에도 8월에는 제7회 청풍호배 배드민턴대회와 제5회 제천시장배 골프대회가, 9월에는 제7회 충청북도지사배 박달재 전국산악자전거대회, 2015 중부권 남녀궁도대회, 제10회 청풍호배 전국족구대회 등 다양한 체육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메르스의 여파로 상반기에 열릴 예정이었던 제7회 충청북도지사배 박달재 전국산악자전거대회는 9월로 대회일을 변경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갑작스레 대회가 연기된 만큼 당초 준비했던 내용보다 더 충실하고 내실있는 대회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2015년 상반기 제7회 아시아리듬체조선수권대회를 포함한 11개의 전국규모대회를 통해 18억 8천만 원의 직간접경제효과를 창출한 바 있는 제천시는 앞으로 있을 하반기의 전국규모 대회를 차질없이 준비하여 스포츠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제천을 방문하는 외지인을 통한 지역 내 소비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