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체험으로 무더위 이겨내는 거 어때요!
상태바
안전체험으로 무더위 이겨내는 거 어때요!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8.0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호계복합청사 민방위체험관 일반인 개방. 예약신청 받아
   
▲ (사진제공:안양시청) 안전체험으로 무더위 이겨내는 거 어때요!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가 호계복합청사(동안구 호계3동) 민방위체험관을 민방위대원 교육이 없는 7․8월과 12월에 한해 일반주민들에게 개방, 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3월 19일 개관한 호계복합청사 3층과 4층에 들어서 있는 민방위체험관(1,039㎡)은 위급상황을 대비한 다양한 안전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마네킹을 활용해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가 하면, 소화기 시뮬레이션 코너에서는 갑작스런 화재발생 시 진압을 위한 소화기 작동 법을 익히게 된다.

건물 옥상에 마련된 대피통제 훈련장에서는 불가피하게 고층건물 난간이나 꼭대기에서 지상으로 탈출을 시도해야 할 경우를 대비한 완강기 사용법을 체험을 통해 숙지 가능하다.

또한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생활안전, 경보장치 작동 요령, 기타 진화장비 및 응급복구장비 사용법 등을 습득할 수도 있다.

시는 일반시민에게 개방하는 3개월 동안 화요일과 목요일 매주 두 차례 걸쳐 하루 2회(오전 10:00∼12:00/오후 14:00∼16:00)씩 전문 강사진에 의해 운영하고 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는 만큼 소속단체 또는 개인별 전화(8045-2163)를 통해 신청 받아 1회에 20∼40인 내외로 체험에 참여토록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도 신청 코너를 개설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에 의하면 현재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일반 사회단체, 통장 등 다양한 계층에서 신청이 이어지고 있어, 생활주변 안전사고 발생이나 각종 재난 등의 대처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