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자연 속 워터피아 ‘단양천동물놀이장’ 인기
상태바
푸른 자연 속 워터피아 ‘단양천동물놀이장’ 인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0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단양군) 천동물놀이장

[단양=글로벌뉴스통신] ‘찜통 더위, 부담되는 여행 경비’ 올 여름 휴가를 앞두고 고민하고 있는 피서객들에게 맞춤형 관광지로 소백산 대자연속에 위치한 단양천동물놀이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단양천동물놀이장은 시원한 계곡물과 대형리조트와 비교해 저렴한 이용요금으로 실속파 직장인들 사이에 알뜰 피서지로 인기 고공 행진 중이다.

또한 소백산 청정계곡물을 사용해 수질이 맑고 시원하며, 단양도심에서도 가까워 여름 휴가지로 최적의 장소로 입소문을 타고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단양관광관리공단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개장한 단양천동물놀이장은 평균 평일에는 500명, 주말에는 1,000명 이상의 피서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단양관광관리공단은 올해 개장을 앞두고 2,000만원을 들여 성인용 풀장과 안전휀스 등의 일부 시설을 교체하는 등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성을 높였다.

올해로 개장 13년째를 맞는 단양천동물놀이장은 전체면적 5480㎡에 성인용 풀장 406㎡과 유아용 풀장 116㎡, 유수 풀장 381㎡ 등 다양한 형태의 풀장을 갖췄다.

또 물놀이 슬라이드(성인용 46m, 유아용 12m) 시설과 비치볼장, 썬텐장, 샤워장,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도 구비됐다.

단양천동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이용요금은 어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이다.

단양관광관리공단은 현재 수상인명구조원 등 안전요원 7명을 물놀이장 곳곳에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소백산 자락 다리안관광지에 위치한 단양천동물놀이장은 주변 자연경관이 뛰어난데다 울창한 숲과 동식물이 다양하게 서식해 물놀이를 겸한 자연체험 학습장으로도 인기다.

물놀이장 인근에는 발만 담가도 더위가 싹 가시는 천동·다리안계곡과 오토캠핑장·매점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공단 관계자는 “단양천동물놀이장은 잘 갖춰진 시설에 더해 소백산 등 주변 볼거리 또한 풍성하다”면서 “여름철 알뜰 바캉스를 계획한 주민과 관광객들에겐 최고의 피서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단양천동물놀이장은 매년 10,000명 가까운 관광객이 다녀가는 등 대자연속의 인기 피서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