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신성리 갈대밭, 여름만의 색다른 절경 뽐내!
상태바
서천군 신성리 갈대밭, 여름만의 색다른 절경 뽐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천군청) 서천군 신성리 갈대밭 여름만의 색다른 절경

[서천=글로벌뉴스통신]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에 드넓게 펼쳐진 10만여평의 갈대밭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 우거진 갈대밭 사이로 가족, 연인과 함께 거닐며 여름의 또 다른 추억거리를 만들고 있다.

공동경비구역 JSA, 추노, 미안하다 사랑한다 등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세를 탄 신성리 갈대밭은 어른 키를 훌쩍 넘겨 자란 푸른 갈대물결이 넘실거리는 요즘, 색다른 절경을 뽐내며 장관을 연출하고 있어 늦여름 푸른 갈대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는 적기이다.

전망대에 올라 보이는 금강의 물결과 너른 갈대밭의 탁 트인 전망이 답답했던 가슴을 대번에 시원하게 해주고 우거진 갈대밭 사이 놓여진 초가와 솟대, 아름다운 싯귀들이 눈을 즐겁게 하고 바람결에 들리는 바스락바스락 갈대소리와 그 속에서 다양한 새들의 지저귐도 신성리 갈대밭이 주는 즐거움이다.

또한 9월 준공예정인(현재 이용가능) 갈대체험관에서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한 쉼터와 매점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1월 준공된 지방도 613호 동산~신성간 확포장 공사로 신성리 갈대밭으로 가는 발길이 한결 편안해졌다.

한편 신성리 갈대밭 주변에서는 10월 말에「2015 달빛문화 갈대축제」를 개최하여 갈대밭이 절정에 이르는 시기에 맞물려 다채로운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