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강경포구에서 '전국어린이동요제' 펼쳐진다
상태바
논산 강경포구에서 '전국어린이동요제' 펼쳐진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0.0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강경발효젓갈축제장 메인무대에서 동요 한마당
   
▲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 강경포구에서 '전국어린이동요제' 펼쳐진다

[논산=글로벌뉴스통신] 금강이 흐르는 은빛 갈대와 하늘거리는 코스모스가 어우러진 충남 논산시 강경포구 황산둔치에서 어린이를 위한 동요 한마당 잔치가 열린다.

14일부터 18일까지 논산 강경포구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5강경발효젓갈축제’ 기간 중 ‘제4회 강경포구 전국어린이 동요제’가 축제 마지막날인 10월 18일(일) 오후 1시 축제장 메인무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강경포구 전국 어린이 동요제’는 사라져가는 우리 동요를 널리 알리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우리말과 올바른 정서 함양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전국의 초등학교 이하 동요를 좋아하는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10월 9일(금)까지 노래 악보 1부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참가문의 010-4474-5208 / 전자우편 lg1440@hanmail.net)

동요제 예심은 오는 10월 10일(토) 오후 2시 논산시 청소년수련관 3층 강당에서 치러지며, 예심시 반주CD 2장을 지참해야 한다.

입상자에게는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비롯하여 충남도지사상, 교육감상, 논산시장상 등을 수여하고 대상수상자를 지도한 선생님에게는 지도교사상(교육감상)을 수여한다. 또한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는 참가상과 함께 푸짐한 부상을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동요제는 꿈과 희망이 가득한 어린이들의 맑고 고운 목소리와 아이들의 밝고 활기찬 모습을 통해 순수한 아이들의 모습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4회 강경포구 전국어린이 동요제는 논산시가 주최하고 논산포커스가 주관하며 교육부와 충청남도,충남교육청, 논산시의회, 논산문화원, 논산시어린이집연합회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