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글렌데일시 위안부의 날 기념행사 김포 특별전
상태바
제4회 글렌데일시 위안부의 날 기념행사 김포 특별전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11.1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글로벌뉴스통신] 김포시가 위안부의 역사를 올바르게 알리고자 “Do The Right Thing”(올바르게 행하기)라는 주제로 오는 10일부터 25일간 시청 본관 1층과 2층 복도 갤러리에서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자매결연도시인 미국 글렌데일시가 개최한 제4회 위안부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하여 이뤄지는 이번 전시회는 위안부 관련 작품을 전시하여 우리 민족의 가슴 아픈 역사를 상기시키고, 올바른 역사를 알리고자 마련됐다.

전시작품으로는 젊은 여성과 나이든 여성의 모습을 교차함으로써 위안부 여성으로서 일생을 살면서 겪어야 했던 아픔을 형상화 한 이이남 작가 작품과 일제 강점기에 우리의 의지와 상관없이 세워진 건축물을 묘사해 슬픈 역사를 되짚어 보게 하는 윤정선 작가 작품 등 30여점이 전시된다.

특히, 최초로 한국 현대 미술에 만화적인 형식을 본격적으로 도입한 이동기 작가가 참여해 위안부 등 여성인권의 문제가 세계의 사회적 이슈 안에서 어떻게 보여지는가에 대해 조명할 예정이다.

유영록 시장은 “예술작품 전시를 통해 위안부와 여성의 인권문제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며 “시민 여러분들이 아픈 역사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줄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김포시] 행정지원과-위안부의 날 기념 리플렛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