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인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인사 청문회 개최
상태바
강호인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인사 청문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11.10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정성호 위원장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회교통위원회(위원장 정성호)는 국회에서 11월10일(화)강호인 국토교통부장관 후보 인사 청문회를 개최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강호인 후보자는 "지난 28년간 경제기획원,기획재정부,조달청에서 경제정책,예산 공공기관관리 등 경제 전반에 대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 왔다.소신을 밝히자면 서민과 중산층의 주거안정에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경제 활력을 회복하고,수도권과 지방이 함께 발전할수 있는 경쟁력 있는 국토공간을 만들겠다.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다.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과감한 규제 개선을 추진하겠다.국토교통 분야의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겠다.국토교통부가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조직으로 변모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부처로 거듭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공직후보자 청문회에 임하는 모두발언을 하였다.

정성호 위원장을 비롯하여 함진규,황영철,강동원,강석호,김경협,김성태,김상희,김태원,김윤덕,김희국,민홍철,박덕흠,박수현,박성호,변재일,신상진,신기남,이노근,이미경,이우현,이언주,이장우,이윤석,이학재,이찬열,이헌승,주영순,천정배,하태경 의원이 위원으로 활동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함진규 의원이 질의.

강호인 후보자는 1977년 대륜고등학교 졸업,1981년 연세대 상경대 경영학과 졸업,1991년 영국 캠브리지대 경상대학 경제학과 석사 졸업.해군중위 제대.1994년 대통령 표창,2010년 홍조근정훈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