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에스오일 ‘문화가 있는 날’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11월 18일, 에스오일 ‘문화가 있는 날’ 업무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1.1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 홍보 지원 및 문화예술공연 개최 등

[세종=글로벌뉴스통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에스오일(S-Oil) 주식회사(대표이사 나세르 알 마하셔 Nasser Al-Mahasher, 이하 에스오일)와 손을 잡고 ‘문화가 있는 날’ 확산에 나선다.

두 기관은 11월 18일(수) 오후 2시 30분, 문체부 서울사무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에스오일이 자사 홍보 매체 등을 활용하여 ‘문화가 있는 날’의 홍보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에스오일 주최 ‘문화예술&나눔’ 공연을 ‘문화가 있는 날’에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상호 협력 사업의 내용들을 담고 있다.

에스오일은 지난 2011년부터 총 63회의 문화예술공연 등을 통해 2만여 명에게 문화 향수 기회를 제공해 왔으며, 지난 8월부터는 자사의 신문 광고와 연계해서 ‘문화가 있는 날’을 홍보하고 있다.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업들의 알려지지 않았던 문화예술 지원 사업들이 좋은 사례로서 널리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나세르 알 마하셔 대표이사는 “자사가 더 문화적인 방식으로 이익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문체부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갔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융성’의 대표정책 중 하나인 ’문화가 있는 날‘은 문체부가 문화융성위원회와 함께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국민들의 문화향유를 확대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는 누구나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