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의원, 2년 연속 국회 입법·정책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김관영 의원, 2년 연속 국회 입법·정책 우수의원’ 선정!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6.01.1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의정활동 5관왕’의 영예 안아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무소속(전북 군산시) 김관영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회 김관영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전북군산)이 국회사무처가 선정한 ‘2015 국회 입법·정책개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국회사무처에 따르면 2014년 12월 9일부터 올해 정기회 종료일인 지난 9일까지 제출된 국회의원들의 법률안 대표발의건수와 가결건수, 본회의 및 위원회 출결실적을 기준으로 심사한 결과 김 의원이 ‘2015 입법·정책개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회 입법·정책개발 우수의원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대한민국 헌정대상, 새정치민주연합 국감 우수의원, 언론기자협회 선정 모범 국회의원 대상, 한국납세자연합회 선정 납세자권익상(입법 분야) 에 이어 ‘2015년 의정활동 5관왕’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김 의원은 올해 총 33개의 법률안을 포함하여 19대 국회 들어 총 116건을 대표 발의하였으며 본회의 통과율은 19대 국회 평균치인 27%를 상회하는 38.8%를 보이고 있다. 올해 입법평가 기간 동안 김의원은 ▷필요성이 낮아진 상속· 증여에 대한 신고세액 공제의 합리적 개선을 규정한 「상속세 및 증여세법」 ▷기계식 주차장 설치시 검사대행기관을 공공기관으로 제한하고 안전검사를 강화하는 「주차장법」 ▷기부 문화를 장려하는 「소득세법」등을 대표발의하였다.

 김관영 의원은 “입법과 정책이 국회의원의 가장 중요한 활동 영역이고 국민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부단히 공부하고 노력해서 사회적 약자와 국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