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되는 첨단농업’함안을 위한 농업인 교육
상태바
부자되는 첨단농업’함안을 위한 농업인 교육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6.01.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2월 23일까지 2016년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사진:함안군] (주)직거래 김석 대표의 강의로 마케팅․유통 등 농업경영분야 교육이 진행됐다.

[경남=글로벌뉴스통신] 함안군(군수 차정섭)은 21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차정섭 함안군수를 비롯해 관내 농업인 단체 회원, 교육 희망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업경영, 마케팅, 유통 등 농업인의 경영능력 함양을 위한 내용으로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돼 (주)직거래 김석 대표의 강의로 마케팅․유통 등 농업경영분야 교육이 진행됐다.
 
  차 군수는 “농업인의 능력함양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의 발전으로 ‘부자 되는 첨단농업’이 펼쳐지는 ‘함안시’ 건설의 기초를 튼튼히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2월 2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읍·면 회의실, 영농현장 등에서 15회에 걸쳐 1,450여 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의 생산에서 유통까지 농업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이어간다.

  주요 분야로는 ▲식량작물, 과수, 채소, 특․약용작물, 축산 등의 영농기술 분야 ▲6차 산업, 로컬푸드, 농산물가공, 농작업안전 등 농촌자원 분야 ▲농업경영, 마케팅, 소득조사, 영농설계기법 등 농업경영분야의 총 3개 분야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군은 새해 농정시책 홍보와 핵심영농기술을 신속하게 보급하고, 구제역․과수관련 병해충 예방․FTA대응 등 영농현장이 당면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농업인의 자율적 대응능력 및 경영마인드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