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규 제천시장, 강은희 여성가족부장관 면담
상태바
이근규 제천시장, 강은희 여성가족부장관 면담
  • 권건중 기자
  • 승인 2016.01.24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제천시청)(좌측)이근규 시장,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

[제천=글로벌뉴스통신]이근규 제천시장, 강은희 여성가족부장관을 만나 제천시 현안사업 건의.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재)한국여성경제진흥원이 주관한 2016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정책 설명회가 21~22일, 1박2일 일정으로 제천시 청풍리조트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에서 이근규 제천시장은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을 만나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과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지원에 힘써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제천시도 여성가족부의 정책에 맞춰 여성들이 보다 나은 일자리, 일과 가정을 양립시킬 수 있는 일자리로 진출할 수 있도록 여성 일자리 창출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근규 시장으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서의 제천시 현황을 들은 강은희 장관은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단, 여성친화도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여성친화 정책에 호감을 표시하며 “제천이 정겹게 느껴진다”고 답했다.

한편 이근규 시장은 2017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따른 다각적인 현안사업을 상세히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의 다양한 모습을 전했다. 청풍리조트에서 바라본 청풍호와 비봉산을 배경으로, 향후 제천이 중점적으로 추진할 청풍호 그린케이블카 사업과 비봉산 모노레일,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의병의도시 등에 관련된 제천의 야심찬 비전을 제시하며, 제천이야기를 이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