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나라로 떠나는 가족 추억여행
상태바
눈의 나라로 떠나는 가족 추억여행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6.01.2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가족 광주패밀리랜드서 가족문화체험 실시
   
▲ [사진:하동군]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가족 80여명이 패밀리랜드에서 가족문화체험 참여

[경남=글로벌뉴스통신] 하동군드림스타트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2일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눈의 나라로 떠나는 가족추억여행’을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추운 날씨로 움츠려 있는 아동들에게 야외활동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돕고 학부모들의 양육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가족 80여명이 참여해 광주에 위치한 패밀리랜드에서 눈썰매를 타고 각종 놀이기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신나는 눈썰매와 놀이기구를 타며 겨울방학의 무료한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내고, 가족 및 친구들과 교류를 통해 유대감을 강화하는 등 특별한 겨울방학 추억을 만들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오랜만에 야외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친구·가족과 교류하며 사회성을 키우고 긍정적인 정서발달의 기회가 됐다”며 “올 한해도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