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호 “청원구에 농수산물유통센터 건립 추진” 약속
상태바
권태호 “청원구에 농수산물유통센터 건립 추진” 약속
  • 권건중 기자
  • 승인 2016.02.01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권태호 예비후보

[청주=글로벌뉴스통신]권태호 새누리당 청원 예비후보(前춘천지검 검사장․법무법인 청주로 대표변호사)는 청원구에 농수산물유통센터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권 예비후보는 “청주․청원 통합 정신에 따라 봉명동 현 농수산물도매시장을 흥덕구 옥산면으로 이전하는 방안이 검토된 것으로 안다”고 밝히면서 “중장기적으로 통합청주시 균형발전을 고려하고 인구 100만 시대를 대비하는 차원에서 현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계획과는 별도로 청원구에도 농수산물유통센터 건립을 추진하는 게 바람직하다”며 이 같이 약속했다.

권 예비후보는 특히 “청원구는 전형적인 도농복합 지역으로 청원생명쌀, 사과, 복숭아 등 우수한 농특산물이 다량 생산되는 지역”이라며 “청원구에 농수산물유통센터가 건립되면 지역 농가는 안정적 판로가 확보되고, 소비자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산물을 싼값에 공급받을 수 있다”고 기대했다.

권 예비후보는 이어 “국회의원이 되면 일자리창출과 함께 주변지역 상권도 활성화할 수 있는 청원농수산물유통센터가 건립되도록 의정역량을 모으겠다”며 “청원농수산물유통센터는 ▲지역농산물 판매 전용코너 설치 ▲지역 농특산물 우선 수집 및 분배 ▲지역주민 우선고용 ▲순이익 중 일정 비율 지역 환원 등 철저히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어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