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한중문화교류회의 위원 위촉
상태바
제1기 한중문화교류회의 위원 위촉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6.02.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글로벌뉴스통신]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2월 29일(월) 정부세종청사 문체부 대회의실에서 ‘제1기 한중문화교류회의’ 위원 11명, 사무국장 1명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한중문화교류회의는 한중 정상회의(2014년 7월, 한국 개최) 합의 사항*에 따라 지난해 12월 말에 설립되었다. 한국 측은 위원장에 이태환 한중싱크넷 회장을, 사무국장에 강준영 한국외대 중국학과 교수를 임명하는 등 한중 관계  전문가와 문화예술 기관 및 문화 산업계 대표 등으로 한중문화교류회의를 구성했다.
  * 합의사항: 한중 민간부문 교류 강화와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협력 기반 마련을 위해 한중문화교류회의(한국)와 중한문화교류회의(중국)를 2015년 말까지 구성

  이날 위촉식에서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2016년에는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의 발효에 따라 한중 간 경제는 물론 문화예술, 문화산업 등 각 분야에서 더욱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기에 한중 관계에서 한중문화교류회의 출범의 의의가 매우 크다.”라며, “양국의 우의와 국민 간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 것은 물론, 양국의 문화와 문화산업을 발전시키고, 한중 양국 공통의 아시아적 문화 가치를 세계 속으로 키워나가는 데도 힘을 보태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위촉식 당일 오후에는 제1차 한국 측 한중문화교류회의 전체회의가 국립세종도서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중국 측 중한문화교류회의와의 사업 추진 방향과 회의 운영 등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위 원 장
이 태 환
한중싱크넷회장
위원
금 기 형
문체부 국제문화과장
유 재 기
한중문화예술포럼 회장
안 호 상
국립중앙극장 극장장
최 상 철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원장
박 선 우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원장
김 성 곤
한국문학번역원 원장
김 종 대
중앙대 비교민속학과 교수
임 헌 정
서울대 작곡과 교수
이 승 원
카카오 중국법인 게임사업 총괄
김 준 구
네이버웹툰&웹소설부문 이사
사무국장
강 준 영
한국외대 중국학과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