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올해 학교급식지원에 18여억 원 지원
상태바
태안군, 올해 학교급식지원에 18여억 원 지원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3.0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유치원 포함 37개교 6,190명 대상-
   
▲ (사진출처:태안군)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충남=글로벌뉴스통신]태안군이 올해 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에 급식비 18여억 원을 지원한다.

군은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현표 부군수 등 심의위원과 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학교급식 지원대상은 37개교 6,190명으로, 무상급식 대상자는 초·중학생 4,055명이며 식품비 지원 대상자는 유치원생과 고등학생 2,135명이다.

군은 올해 급식 지원을 위해 총 18억 8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한편, 급식에 친환경 지역 농·수·축산물을 우선 사용토록 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학교급식 지원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달 군·태안교육지원청·(주)상옥농업회사법인 간 맺은 학교급식센터 운영 업무협약으로 지역 우수식재료 공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군은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실무협의회를 통해 지역농산물의 급식 이용방안을 협의하는 한편, 급식 품목별 월별 생산·출하량 및 소비량을 파악해 지역 생산물의 급식 활용에 적극 이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장기적으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키로 하고 지역 우수식재료 수급 조절을 통한 학교 급식 경쟁력 강화와 학생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김현표 부군수는 “군은 무상급식을 통한 학부모들의 부담 경감과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의 친환경 우수 식재료 지원을 통해 급식 질 향상과 지역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