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권 대표, 벤처기업인 대상 인문학특강
상태바
이인권 대표, 벤처기업인 대상 인문학특강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6.10.23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경영 컨설팅
   
▲ (사진제공:이인권)이인권 대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문화소통가이며 긍정경영 & 미디어 컨설팅의 이인권 대표(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CEO)는 20일(목) 오후 3시 경기도 파주 초호쉼터에서 (사)디엠씨코넷 주최로 디지털 벤처기업 경영자 대상 인문학 특강을 가졌다.

(사)디엠씨코넷은 서울 상암 DMC 단지 내에 입주해 있는 미래형 첨단기술 개발 디지털 벤처기업들과 유관기관들의 협의체다.

‘스마트시대 행복의 성공학’이라는 주제 강연에서 이 대표는 “변화의 시대에 사회의 가치관도 새롭게 형성되어야 한다”며 “새로운 시대는 ‘출세’가 아닌 ‘성공’의 가치를 중시하는 시대가 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우리사회가 물질 풍요의 환경 속에서도 행복지수가 최하위에 머무는 것은 과거의 수직적 출세주의 가치관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이에 “디지털 첨단시대에 외형적 물욕 추구보다 내면적 의미를 찾는 긍정의 자세가 중요하다” 는 것을 내세웠다.

이날 강연에서 이 대표는 개인생활과 사회생활에서 ‘긍정의 힘’으로 이룬 체험을 설명하며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진정한 경쟁력을 쌓는 지혜를 제시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 대표는 “과거의 물량적 행복에서 지금 시대는 감성적 ‘몰입’의 플로우(flow)적  행복이 절실하다”며 “가정이나 회사에서 주도적으로 자존감을 느끼며 일을 하는 것이 바로 행복”이라고 정리했다.

이 대표는 플로우 개념을 창안한 미국 심리학자 칙센트미하이의 행복 철학을 소개하며 “몰입을 이루어야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긍정의 힘이 생겨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중앙일보,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과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거쳐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역임했다.

또한 아시아문화예술진흥연맹 부회장,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부회장, 국립중앙극장 운영심의위원,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상임위원, 예원예술대학교 겸임교수로 있었다.

‘예술경영 리더십’, ‘공연예술 매니지먼트’, ‘문화예술 리더 꿈꿔라’, ‘경쟁의 지혜’, ‘영어로 만드는 메이저리그 인생’ 등을 저술했으며 한국공연예술경영대상, 창조경영인대상을 수상했으며 칼럼니스트, 문화커뮤니케이터, 긍정성공학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