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4-H경진대회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포항시 4-H경진대회 성황리에 열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1.07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4-H연합회는 지난 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지(智),덕(德),노(勞),체(體)의 이념으로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익혀 실천한 내용을 평가하는 포항시 4-H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영농4-H회원과 중앙고등학교 외 10개 학교 학생4-H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며 포항시4-H회의 발전에 기여한 본부임원 3명과 영농4-H임원 2명에게 시장 감사패가 수여됐다.

   
▲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4-H경진대회

또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10개 학교의 4-H회원 10명에게 포항시4-H본부로부터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이번 경진에 그림그리기, UCC경진, 작품사진경진, 영농체험 과제활동, 특기자랑 등 5개 경진종목 중 20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한편 영농4-H회원들은 본인이 재배한 농특산물도 함께 전시하여 학생들에게 선배들의 영농활동도 소개함으로써 농심에 대한 열정과 지속적 농법에 관한 관심을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열었다.

포항시 관계자는 “4-H회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뜻 깊은 단체로서 우리나라 광복과 더불어 도입되어 농촌 근대화의 선두 주자로 지역발전을 가속화시켰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4-H회원들이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고 지역과 사회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