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수협조합장재선거 준법 ․ 정책선거 실천 서약
상태바
경주시수협조합장재선거 준법 ․ 정책선거 실천 서약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1.10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 조합원들에게 깨끗한 선거 약속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10일 오후 6시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 2층 회의실에서 경주시수산업협동조합장재선거 후보자등록 마감 후, 2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기호 추첨 및『공명선거․정책선거 실천 서약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에 등록한 후보자는 총 2명으로 기호추첨 결과 기호 1번에는 하원 후보, 기호 2번에는 한상초 후보로 결정됐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24일 실시될 경주시수산업협동조합장재선거 후보자가 공명선거․정책선거의 실현․약속을 이행함으로써 수협인들의 희망과 더불어 선거가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 (사진제공:경주선관위)경주시수협조합장재선거 준법 ․ 정책선거 실천 서약

후보자는 금번 조합장재선거에서 양심에 입각하여 깨끗하고 공정하게 돈을 쓰지 않고 정책선거를 치르겠다는 내용의 서약서에 서명 하고 이를 경주시선관위와 각 후보자가 공동으로 채택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경주시선관위 황만길 사무국장은 “이 행사를 통해 이제는 후보자가 스스로 돈 선거, 비방・흑색선전을 추방하고 조합원들을 향한 정책을 제시하여 ‘약속을 반드시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후보자의 준법의식도 중요하지만, 조합원 스스로도 인물과 정책으로 평가해야하고 조합원이 금전․물품 등을 받을 경우 최대 50배의 과태료를 부과 받는 만큼 절대로 금품수수가 있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