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귀농.귀촌인의 정착 시책 추진
상태바
태안군, 귀농.귀촌인의 정착 시책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5.18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인 크게 늘어, 융자 지원 등 다양한 유인책 큰 호응

[태안=글로벌뉴스통신] 태안군(군수 한상기)이 지역 농업인 삶의 질 향상과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군은 18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농업기술센터 정례브리핑을 갖고, 올해 귀농인 소득기반 마련 사업과 도시청년 정착지원 사업, 귀농인 지역 융화 정책 지원, 귀농인 집 조성 사업 등 귀농·귀촌 인구 유입을 위한 다채로운 사업을 추진, 농업·농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귀농·귀촌 박람회에 태안군 부스를 운영해 태안군의 귀농환경을 적극 알리고, ‘찾아가는 상담센터’를 운영해 민원봉사과 도시민유치팀과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정보 제공에도 앞장서고 있다.

군은 도시민 유입이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보고 귀농·귀촌인들이 전문성을 살리면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태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태안군은 수도권에서 2시간 거리의 접근성과 천혜의 자연조건, 그리고 다양한 교육 등 적극적인 귀농·귀촌 지원책에 힘입어 전국 귀농·귀촌인들의 ‘제2의 고향’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지역민과 융합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나서 태안군이 귀농·귀촌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