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 소방 민원 인터넷 처리
상태바
경주소방서, 소방 민원 인터넷 처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8.01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가 소방관련 민원을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 홍보에 나섰다.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란 소방서를 방문해야만 처리가 가능했던 기존의 소방관련 민원들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하며, 지난해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소민터에서 처리가 가능한 소방관련 민원은 소방시설법에 따라 건물의 관계인(소유자, 점유자, 관리자)이 연 1회 이상 실시해야 하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제출과, 같은 법에 따른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서 제출이다.

(사진제공:경주소방서)소방서 민원 업무 '소민터'에서 간편하게 포스터

연 1회 이상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제출하여야 하는 경주 관내 약 2,400여 개의 소방대상물 관계인은 현재까지 점검 결과보고서를 경주소방서 예방안전과로 인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해왔으며, 월 평균 100건 가량 접수되는 소방안전관리자 선·해임 신고 또한 관할 119안전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소민터를 이용하면 소방관련 민원 처리를 위해 소방관서를 방문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어 많은 이용이 예상된다.

한편 소민터는 http://somin.go.kr/ 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