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대학생활 박람회 개최
상태바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대학생활 박람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9.06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와 나 대학생활에 쏙 빠져들다, YOU & I UNIV’이다.
(사진제공: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원회)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행사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전국 최대 대학생활 박람회인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부산 시민공원 북문 아트센터 부지에서 오는 9월 9일~10일 이틀간 개최된다.

'유니브엑스포'란 대학생활에 궁금증을 갖고 있는 대학생, 지역적인 한계로 인해 정보 공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소해주기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다.

이날 대학생활 박람회에서는 ▲강연 ▲공연 ▲전시 ▲이벤트 ▲취업·창업 ▲참가단체 ▲참가기업 등의 카테고리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2011년도에 첫 행사를 개최했으며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올해 슬로건은 '너와 나 대학생활에 쏙 빠져들다, YOU & I UNIV’이다. 이는 현실에 지친 대학생들이 유니브엑스포 부산을 통해 진정한 대학생활을 좀 더 경험하길 바라는 의미이다.

강연에는 야 놀자 김종윤 부대표와 시인 윤승철, BJ 박현서, 영화배우 한성용,작가 임경선, 개그우먼 허안나 등 유명 연사들이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

공연에는 ‘청춘 세포’라는 콘셉트로 미래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못하며 잠들어 있는 대학생들의 청춘 세포를 공연을 통하여 깨우려 하며, 부산 대학 끼쟁이들 다 모여라! ‘대학 배틀’은 부산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경연을 통한 관객 참여 형 공연이다.

전시에는 ‘찬란한 그 때의 순간을 기억하다’라는 컨셉트로 모두가 기억하고 싶은 순간, 되돌아가고 싶은 순간을 담아 사진 전시를 통해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을 위한 위로의 공간을 저장한다. 그리고 ‘기억하다,유니브:방명록’이라는 주제로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을 방문한 모든 관람객들의 흔적을 남기고 또 이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고자 한다.

이날 행사에는 약 120개 이상의 기업 서포터즈, 기업 프로그램, 대학교 교내 및 교외 동아리, 강연, 공연, 이벤트, 컨설팅 업체가 참여한다.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원회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며, 주식회사 DRB동일│동일고무벨트가 공식 후원하며, 부산경제진흥원, 대학내일, 부산상수도사업본부, 부산시설공단이 후원한다.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을 협찬하는 기업은 하이트진로 , 알바천국 , 아임닭, 동아오츠카, 바른생각, 코스웬콘텐츠, 봉구비어, 동서식품, 프로니스미디어, 7AM Consulting, 진수어학원,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해커스어학원, KNN시어터, BNK부산은행조은극장,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부산서면, 야놀자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