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국제경영원, 제16회 최고경영자 2013년 신춘포럼 개최
상태바
전경련 국제경영원, 제16회 최고경영자 2013년 신춘포럼 개최
  • 문 태 영 기자
  • 승인 2013.02.14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련 국제경영원은 위기상시화 시대, 생존과 지속적 성장을 위한 변혁적 변화라는 주제로 최고경영자 포럼을 개최한다.

기업의 미션과 문화, 경영전략, 마케팅, 리더십에서 추구해야할 변혁적 변화에 대해서 심도있는 논의가 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기업의 미션과 기업문화’의 변혁을 다루게 된다.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인 지멘스의 김종갑 회장이 글로벌 기업의 미션에 대해 나누고, 유한킴벌리 최규복 대표께서 스마트워크 경영을 통해 글로벌 품질경영, 미래 경쟁력 확보를 갖게된 기업문화에 대해서 나눌 예정이다. 또한 듀폰 임정택 대표는 도전적 인재양성의 사관학교인 듀폰의 기업문화를 소개할 예정이고, 한국의 마이클 포터이자 전략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문휘창 교수가 모더레이터로 대담을 준비중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세계적 전략 컨설팅 회사인 Bain&Company, Boston Consulting Goup, Deloitte Consulting대표들과 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변혁에 대해서 기업인들에게 혜안을 줄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은 ‘마케팅’ 변혁이고, 이는 급격한 기술 발달과 글로벌 경쟁의 가속화로 마케팅의 변혁이 필요한만큼 IT 산업생태계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카카오톡의 마케팅 변혁 사례를 공유하며 기업들에게 적용점 될만한 최신 이슈 등에 대해서 서울대학교 김상훈 교수가 모더레이터로 대담을 준비중이다.

 마지막 세션은 ‘리더십’ 변혁이고, 급변하는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리더십과 창의적,창조적 인재육성과 지원방향에 대해 인사이트를 할 예정이다.

 일시:3.13(수)오전 10시-오후6시.
 장소:코엑스 그랜드 볼룸.(코엑스북문103호) . 문의 전화 02)6336-05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