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채용형 청년인턴 78명 신규채용
상태바
캠코, 채용형 청년인턴 78명 신규채용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3.1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공정·사회형평 채용, 인턴 평가 후 90% 이상 정규직 전환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자산공사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자산공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성유)는 인턴 근무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채용형 청년인턴 78명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5급 경영, 경제, 법, 건축, 전산, 6급 금융일반 총 6개 분야이며, 3개월 간 인턴 근무 후 평가를 거쳐 90% 이상 정규직원으로 전환된다.

2014년부터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는 캠코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열린·공정·사회형평 채용을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부산 지역인재에 대해서는 「혁신도시법」(약칭) 등에 따라 추가합격 방식으로 최종 합격인원의 27% 이상을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절차에서는 지원서 평가를 폐지해 필기전형 응시기회를 최대한 보장하고, 직무PT, 심층스피치, 상황면접 등 직무역량 평가를 위한 면접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캠코 채용 홈페이지(https://kamco.incruit.com)를 통해 3월 19일(금) 오후부터 4월 2일(금)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캠코는 또한 사회형평적 채용과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장애인, 취업지원 대상자와 지역인재 등에 대해 채용목표제를 적용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등에 대해서는 가점(필기전형의 5%)을 부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