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에 속도 낸다
상태바
BNK부산은행,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에 속도 낸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8.1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BNK부산은행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BNK부산은행

[부산=글로벌뉴스통신] BNK부산은행이 세종텔레콤과 부동산 집합투자에 관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서비스’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종텔레콤이 올해 말 론칭을 목표로 구축 중인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을 통해 부산지역 상업용 부동산 펀드의 수익증권을 디지털 자산 형태로 펀드판매 및 투자자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으로 부산은행은 해당 플랫폼 내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펀드계좌 관리, 실시간 입출금 조회서비스 등 계좌관리 관련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부동산 펀드 판매 및 거래에는 관여하지 않는다.

그 동안 부동산 펀드 시장은 소수 투자자만 참여한 사모펀드 중심이었다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서비스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부동산 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액으로도 부동산 투자를 통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으며, 환매가 어려운 부동산 펀드를 개인 간 거래를 통해 간편하게 환매 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해당 부동산 펀드 거래서비스는 부산은행 입출금 계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 이주형 디지털금융본부장은 “부산은행의 금융서비스와 세종텔레콤의 블록체인 기술이 만나 시너지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1차 사업자로서 블록체인과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