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 행사 개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 행사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0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 행사 개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 행사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지난 2일(토)‘2022 군포의왕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 워크숍’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이하 만꿈) 운영 계획을 공유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꿈을 기획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했으며, 군포의왕 26개 꿈의학교 참여 학생들(이하 꿈짱)과 담당 교사들(이하 꿈지기)이 함께 참석했다.

이 날 행사에서 꿈짱들은 소그룹 활동을 통해 꿈의학교 운영 계획 및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공유하였으며 만꿈지원단 선생님의 컨설팅을 받았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는 만꿈지원단과 꿈짱들을 담임제로 매칭하여 꿈짱들이 올 한해 지속적으로 만꿈지원단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또한, 군포의왕 각 지역별 꿈짱 네트워크를 조직하고 지역별 꿈짱 대표를 선출하여 학생들이 꿈의학교를 운영하는 데 있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2022 군포의왕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군포지역 코딩·음악· 생태 등의 분야로 16개 꿈의학교를 선정, 의왕지역은 드론·축구·댄스 분야 13개 꿈의학교를 선정하였다. 이들 꿈의학교는 오는 4월 25일부터 학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