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주요 현안사업 협의 위해 국회 방문
상태바
조병옥 음성군수, 주요 현안사업 협의 위해 국회 방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4.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왼쪽부터 조병옥 음성군수,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임호선 국회의원
(사진제공:음성군청) 왼쪽부터 조병옥 음성군수,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임호선 국회의원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조병옥 음성군수는 주요 현안 사업 협의를 위해 지난 19일(수) 국회를 방문했다.

이날 조 군수는 지정폐기물처리 인허가와 관련해 주민의 목소리를 전달했으며 충주세무서 충북혁신지서 세무서 승격 공동건의문을 행정안전부에 제출했다.

조 군수는 임호선 국회의원과 원주지방환경청장을 만나 원주지방환경청에 접수된 지정폐기물처리 사업계획서 부적합 의견을 건의했다.

원남면은 한강과 금강의 분수령이고 청정지역으로, 각종 오염이나 난개발로부터 보전해야 할 의무가 있는 곳으로, 사업 예정지 주변에는 저수지 및 학교가 위치해 폐황산 처리업체가 운영되면 사업장 주변 환경이 파괴되고 주민들에게 고스란히 큰 피해가 미칠 수밖에 없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아울러 조 군수는 충주세무서 충북혁신지서 세무서 승격 공동건의문을 행정안전부에 제출했다.

음성·진천지역은 충북혁신도시를 중심으로 대규모 산업단지와 택지개발 등이 이뤄지는 중부권 신성장 핵심지역으로 인구와 사업장이 급격하게 증가해 국세 민원이 현저하게 늘어나는 반면 충주세무서 충북혁신지서는 현재 민원·세원 관리 업무만을 수행하고 있어 늘어나는 세무 수요 충족 한계로 많은 민원이 야기되는 실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항상 지역의 현안 해결에 누구보다 발 빠르게 앞장서 주시는 임호선 의원님의 노고와 열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의원님과 함께 음성군의 현안을 면밀히 챙기고 주민 편에 서서 군정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