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가을철 산불감시 진화대 발대식 개최
상태바
횡성군, 가을철 산불감시 진화대 발대식 개최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3.11.0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횡성군청 ) 횡성군 가을철 산불감시 진화대 발대식 개최, 김명기 군수 참석 격려 인사
( 사진제공: 횡성군청 ) 횡성군 가을철 산불감시 진화대 발대식 개최, 김명기 군수 참석 격려 인사

[횡성=글로벌뉴스통신]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을 맞아, 11월 1일(수) 오후 2시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가을철 산불감시⸱진화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특히, 이날 발대식은 산불방지 최일선에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맡은 바 임무를 다하겠다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산불감시원의 결의문 낭독과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하고 초동 진화를 위한 직무 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이번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은 산불조심 기간인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 취약지에 기동 배치돼 초동 진화 태세를 구축하고,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등 불법소각 특별 단속과 지속적인 산불 예방 활동을 한다.

김명기 군수는“산불방지의 최일선 현장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만큼 본인의 안전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시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산불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