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울산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1.29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하 “울산경자청”)은 1월 29일(월) 낮 12시 옥동 소재 식당에서 수소산업 거점지구인 테크노산단 입주기업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경식 울산경자청장, 테크노산단 융합협의회 임호 회장(㈜피유란 대표)을 비롯한 입주기업 대표 10여 명이 참석한다.
간담회는 울산경자청장의 취임인사, 울산 경자구역의 발전을 위한 협업방안 논의, 기업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된다.

이경식 청장은 “울산이 에너지중심지(허브)로서 국제도시화 할 수 있도록 경자구역 신규지정, 경자구역 내 기업의 정책자금 지원 및 해외진출 지원, 도시경쟁력 제고를 위한 생활기반시설(인프라) 투자 유치 등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중소기업 지원자금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 중기부, 기재부 등 관계기관 및 부처와 논의를 진행하고, 3개 이상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사업에 대한 지원방안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으며, “수출기업에 대해서는 산업기술진흥원, 환경산업기술원 등 해외진출기업대상 자금지원사업을 제공하는 기관들과 논의를 시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경자청은 2021년 출범 이후 매년 1~2 차례의 입주기업과의 간담회와 수시 기업방문을 통해 입주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당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울산경제자유구역은 수소산업거점지구, 일렉드로겐오토밸리, 연구개발 사업지구(R&D 비즈니스밸리) 등 3개 지구 4.75㎢로 사업비 1조 1,704억원이 투입되었으며, 수소·저탄소에너지, 미래이동수단(모빌리티), 미래화학신소재 관련 기업 150여 개 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