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2024년 제1차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부산 연제구, 2024년 제1차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 운영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2.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제구) '디지털 리터러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제공:연제구) '디지털 리터러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지역주민들의 수준별 디지털 매체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평생학습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리터러시’ 특화프로그램은 디지털 매체(스마트폰 활용, SNS, 영상 제작 등) 분야의 교육을 통해 학습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주로 미디어 제작실이 있는 배산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올해에는 4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왕초보 스마트폰활용 과정 △처음 시작하는 챗GPT, [2차] △처음 시작하는 유튜브 △스마트폰 사진촬영, [3차]△온라인 스트리밍 △캡컷 컴퓨터 영상 편집, [4차] △처음 시작하는 미리 캔버스 △드론원리 및 비행 등의 다양한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되는 1차 프로그램은 주로 기초과정으로 편성하여 기초부터 배울 수 있도록 했다.

2월 14일부터 전화(☎665-4507) 또는 연제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연제구민에 한해 1인 1강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선착순 마감한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교재비 및 재료비는 학습자가 부담한다.

구 관계자는 “수준별·과정별로 마련되어 있는 다양한 디지털 프로그램을 통하여 구민들의 디지털 매체 역량을 강화하는 성과를 이루어 내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