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조달기업, 영국 조달시장 100만달러 ‘수출계약’
상태바
우수 조달기업, 영국 조달시장 100만달러 ‘수출계약’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6.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 영국 전시회에 우수조달기업 파견, 첫 현지 계약 성과
   
▲ (사진제공:조달청) 이태원 조달청 차장(왼쪽에서 세 번째)은 6월23일(현지시각) 런던에서 개최된 영국 공공조달전시회에 참석, 샐리 콜리어(Sally Collier) 영국 조달청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만나 양국 조달시장 교류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런던에서 개최된 ‘2015 영국 공공조달 전시회(Public Sector Show)에 이태원 차장을 단장으로 우수조달기업을 파견, 1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6월 26일 밝혔다.

이태원 조달청 차장(왼쪽에서 세 번째)은 6월23일(현지시각) 런던에서 개최된 영국 공공조달전시회에 참석, 샐리 콜리어(Sally Collier) 영국 조달청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만나 양국 조달시장 교류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자동심장출력기를 생산하는 ㈜나눔테크(G-PASS기업)는 현지 바이어와 상담을 통해 1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우리 조달기업들은 그 동안 영국 등 유럽 조달시장의 보수적인 특성으로 인해 전시회 참가에 소극적이었으나 이번 수출계약을 계기로 활발한 진출이 예상된다.

한편, 이태원 차장은 전시회를 찾은 영국 공공조달청(CCS: Crown Commercial Service)장과 함께 한국 우수기업 전시관을 둘러보고 양국 간 공공조달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킹스턴(Kingston) 시와 웨스트민스터(Westminster) 시 당국에서도 한국 전시관을 찾아 우리 기업들의 제품구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태원 차장은 영국 전시회 참가기업들과 현지 공관 등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 국내의 우수조달기업들이 유럽 등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안을 마련하여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