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감성체험시설 '어린이비전센터 개관!
상태바
남양주시. '감성체험시설 '어린이비전센터 개관!
  • 배상엽 기자
  • 승인 2015.07.1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남양주=글로벌뉴스통신

 남양주시는 17일 아이 키우기 좋은 감성보육도시 실현을 위해 조성된 전국 최초 감성체험시설『어린이비전센터』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행사는 이석우 남양주시장을 비롯하여 이철우 시의회 의장 등 내․외빈과 시민 700여명이 참석하여, 퓨전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남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과 드로잉쇼 등 다채로운 공연과, 어린이비전센터에 바라는 “어린이들의 바람 전달식”이 진행됐다.

 어린이비전센터는 연면적 7,000여 평방미터 지하1층에서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되어 어린이들이 오감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예술․과학 체험전시실″다양하고 풍요로운 육아정보를 전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라바와 신나게 즐기는 유쾌한 놀이시설 ″라바파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만36개월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까꿍놀이터″ 놀잇감 대여실 ″비전장남감도서관″ 과학의 기초 원리와 발명 아이디어 교육을 실현 할 ″비전발명교실″ 수준 높은 공연장으로 활용하게 될 ″비전강당″ 등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공간으로 채워져 있다.  
  
 이석우 시장은 개관사에서 “어린이비전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효율적인 콘텐츠 운영으로 어린이의 꿈과 미래를 실현하는 지속적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