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문화콘텐츠․예술․디자인 사업추진 활기 띤다.
상태바
안양시 문화콘텐츠․예술․디자인 사업추진 활기 띤다.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8.20 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안양시청)계원대와 협약

[안양=글로벌뉴스통신]19일 계원예술대학교 ․ 안양시 교류협력 협약 체결.

안양의 문화콘텐츠 사업이 활기를 띌 전망이다. 아울러 이 분야 대학생들의 창업과 취업 역시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시와 계원예술대학 간에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식이 19일(16:00) 안양시청에서 있었다. 협약식에서 이필운 안양시장과 이남의 계원예술대 총장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이를 맞교환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생발전 도모를 위해 손을 잡는다.

특히 시가 추진하는 문화콘텐츠와 예술 및 디자인 등에 대학 측의 자문과 지식적 지원이 이뤄질 전망이어서 이 분야 사업도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해 계원대 대학생들의 창업과 취업 등을 위한 일자리 네트워크를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예술산업분야 학생진로설계와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시가 개최하는 사이버과학축제, 젊음의 축제, 대학축제 등에도 계원대 학생들이 참여해 꿈을 실현하면서 행사를 더욱 빛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필운 시장은 협약식에서 협약에 응해준 이남의 총장을 비롯한 계원대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상호 우호협력관계를 이어가면서 안양지역 문화예술산업 활성화와 대학생들의 취업에 힘을 모으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